#include<stdio.h>
//
구조체를 만들면 아래처럼 번거롭게 하지 않아도 된다.
struct
GameInfo {
char* name;
int year;
int price;
char* company;
};
int
main(void)
{
// [게임
출시]
// 이름 : 나도게임
// 발매년도 : 2017년
// 가격 :50원
// 제작사 : 나도회사
char* name = "나도게임";
int year = 2017;
int price = 50;
char* company = "나도회사";
// [게임
출시]
// 이름 : 나도게임
// 발매년도 : 2017년
// 가격 :50원
// 제작사 : 나도회사
char* name2 = "너도게임";
int year2 = 2017;
int price2 = 50;
char* company2 = "너도회사";
// 구조체
사용
struct GameInfo gameInfo1;
gameInfo1.name = "나도게임";
gameInfo1.year = 2017;
gameInfo1.price = 50;
gameInfo1.company = "나도회사";
// 구조체
출력
printf("-- 게임 출시 정보 --\n");
printf("
게임명 :
%s\n", gameInfo1.name);
printf("
발매년도 : %d\n", gameInfo1.year);
printf("
가격 :
%d\n", gameInfo1.price);
printf("
제작사 :
%s\n", gameInfo1.company);
// 구조체
배열처럼 초기화
struct GameInfo gameInfo2 = { "너도게임",
2017, 100, "너도회사" };
printf("-- 게임 출시 정보 --\n");
printf("
게임명 :
%s\n", gameInfo2.name);
printf("
발매년도 : %d\n", gameInfo2.year);
printf("
가격 :
%d\n", gameInfo2.price);
printf("
제작사 :
%s\n", gameInfo2.company);
//구조체
배열
struct GameInfo gameArray[2] = {
{"나도게임", 2017, 50, "나도회사"},
{"너도게임", 2017, 100, "너도회사"}
};
// 구조체
포인터
struct GameInfo* gamePtr; // 미션맨
gamePtr = &gameInfo1;
printf("\n\n-- 미션맨의 게임 출시 정보
--\n");
printf("
게임명 :
%s\n", (*gamePtr).name); //Ptr
printf("
발매년도 : %d\n", (*gamePtr).year);
printf("
가격 :
%d\n", (*gamePtr).price);
printf("
제작사 :
%s\n", (*gamePtr).company);
//다르게
출력
gamePtr = &gameInfo2;
printf("\n\n-- 미션맨의 게임 출시 정보
--\n");
printf("
게임명 :
%s\n", gamePtr->name); //Ptr
printf("
발매년도 : %d\n", gamePtr->year);
printf("
가격 :
%d\n", gamePtr->price);
printf("
제작사 :
%s\n", gamePtr->company);
return 0;
}
댓글 없음: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