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. 4. 19.

[c] 인프런 46. 스파이(또 다른 포인터)의 등장 강의 정리





#include<stdio.h>
int main(void)
{
int 철수 = 1; // 암호
int 영희 = 2;
int 민수 = 3;
printf("철수네 주소 : %d, 암호 : %d\n", &철수, 철수);
printf("영희네 주소 : %d, 암호 : %d\n", &영희, 영희);
printf("민수네 주소 : %d, 암호 : %d\n", &민수, 민수);
// 미션맨!
// 첫 번째 미션 : 아파트의 각 집에 방문하여 문에 적힌 암호 확인
int * 미션맨; //포인터 변수
미션맨 = &철수; // 철수의 주소값을 가지게 한다.
printf("미션맨의 방문하는 곳 주소 : %d, 암호 : %d\n", 미션맨, *미션맨);
// 철수의 주소를 알고 있기에 그곳으로 가서 값을 가져온것.
미션맨 = &영희;
printf("미션맨의 방문하는 곳 주소 : %d, 암호 : %d\n", 미션맨, *미션맨);
미션맨 = &민수;
printf("미션맨의 방문하는 곳 주소 : %d, 암호 : %d\n", 미션맨, *미션맨);
// 두 번째 미션 : 각 암호에 3을 곱하라
미션맨 = &철수; // 철수의 주소값을 가지게 한다.
*미션맨 = *미션맨 * 3;
printf("미션맨의 암호를 바꾼 곳 주소 : %d, 암호 : %d\n", 미션맨, *미션맨);
미션맨 = &영희;
*미션맨 = *미션맨 * 3;
printf("미션맨의 암호를 바꾼 곳 주소 : %d, 암호 : %d\n", 미션맨, *미션맨);
미션맨 = &민수;
*미션맨 = *미션맨 * 3;
printf("미션맨의 암호를 바꾼 곳 주소 : %d, 암호 : %d\n", 미션맨, *미션맨);

// 스파이
//미션맨이 바꾼 암호에서 2를 빼라!
int * 스파이 = 미션맨;
printf("\n... 스파이가 미션 수행하는 중...\n\n");
스파이 = &철수;
*스파이 = *스파이 - 2; // 철수= 철수 -2;
printf("스파이가 방문하는 곳 주소 : %d, 암호 : %d\n", 스파이, *스파이);

스파이 = &영희;
*스파이 = *스파이 - 2;
printf("스파이가 방문하는 곳 주소 : %d, 암호 : %d\n", 스파이, *스파이);

스파이 = &민수;
*스파이 = *스파이 - 2;
printf("스파이가 방문하는 곳 주소 : %d, 암호 : %d\n", 스파이, *스파이);

printf("\n.....철수, 영희, 민수는 집에 오고서는 바뀐 암호를 보고 깜놀... \n\n");

printf("철수네 주소 : %d, 암호 : %d\n", &철수, 철수);
printf("영희네 주소 : %d, 암호 : %d\n", &영희, 영희);
printf("민수네 주소 : %d, 암호 : %d\n", &민수, 민수);

// 참고로 ... 미션맨이 사는 주소는... &미션맨 으로 확인
printf("미션맨의 주소 :%d\n", &미션맨);
printf("스파이의 주소 :%d\n", &스파이);


return 0;
}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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