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rand(time(NULL)); 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맨 위에서 time.h을 불러와야 사용이 가능하다.
// 가위 0 바위 1 보 2
srand(time(NULL));
int
i = rand() % 3;// 0 - 2 반환
if (i == 0)
{
printf("가위\n");
}
else if (i
== 1)
{
printf("바위\n");
}
else if (i
== 2)
{
printf("보\n");
}
else
{
printf("몰라\n");
}
srand(time(NULL));
int i = rand() % 3; // 0 - 2 반환
srand는 사용 될 수를 초기화 하는 해주는 함수이다. 하지만 임의로 들어있는 숫자에 대비하는 숫자를 내뱉기 때문에 패턴이 정해져있다. 그래서 time의 시간을 넣어서 시간에 대비하여 랜덤하게 나오게 하는것이다.
rand는 랜덤한 숫자를 반환하는 함수로 %3은 0부터 2까지 세개의 함수를 반환한다는 뜻이다.
srand(time(NULL));
int
i = rand() % 3;// 0 - 2 반환
switch (i)
{
case
0:printf("가위\n");
case
1:printf("바위\n");
case
2:printf("보\n");
default:printf("몰라요\n");
}
case문은 원래 구문마다 break을 넣어줘야 한다.
break문이 없으면 다음명령어들을 모두 조건보지도 않고 다 실행된다.
srand(time(NULL));
int
i = rand()%3;// 0 - 2 반환
switch (i)
{
case
0:printf("가위\n"); break;
case
1:printf("바위\n"); break;
case
2:printf("보\n"); break;
default:printf("몰라요\n");
break;
}
int age =
20;
switch (age)
{
case
8: printf("초등학생입니다.\n"); break;
case
9: printf("초등학생입니다.\n"); break;
case
10: printf("초등학생입니다.\n"); break;
case
11: printf("초등학생입니다.\n"); break;
case
12: printf("초등학생입니다.\n"); break;
case
13: printf("초등학생입니다.\n"); break;
case
14: printf("중학생입니다.\n"); break;
case
15: printf("중학생입니다.\n"); break;
case
16: printf("중학생입니다.\n"); break;
case
17: printf("고등학생입니다.\n"); break;
case
18: printf("고등학생입니다.\n"); break;
case
19: printf("고등학생입니다.\n"); break;
default
: printf("학생이 아닌가봐요.\n"); break;
}
case문으로 출력
case문을 너무 많이 써야해서 귀찮으니 break을 이용해서 다르게 변환
int age = 15;
switch (age)
{
case 8:
case 9:
case 10:
case 11:
case 12:
case 13: printf("초등학생입니다.\n"); break;
case 14:
case 15:
case 16: printf("중학생입니다.\n");
break;
case 17:
case 18:
case 19: printf("고등학생입니다.\n"); break;
default : printf("학생이 아닌가봐요.\n"); break;
}
case8부터는 계속해서 내려가게 진행되서 13에 가서 출력 이후 break을 실행하며 탈출한다.
중학생, 고등학생도 마찬가지
댓글 없음:
댓글 쓰기